배고픈 다이어트 이제 그만! : 만족스럽고 지속가능한 다이어트 방법


지금까지 안 먹고, 덜 먹고, 맛없고, 먹어도 허기가 가시지 않는 유행하는 다이어트 식단에 지쳐 있나요? 이번 포스팅 주제는 배고픔과 체중 감량 과정의 고통을 최소화 할 수 있는 효과적인 다이어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해요.


내가 좋아하는 다이어트 재료 찾기

식단 관리와 운동 중 체중 감량을 위해 한 가지만 선택 해야 한다면 어느 것이 더 효과적인 선택일까요? 마음껏 먹은 것을 운동으로 칼로리를 상쇄하는 것은 정말 힘든 일이며 시간 또한 많이 소비됩니다. 운동도 중요하지만 더욱 체중 감량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은 식단입니다. 하지만 식욕은 인간의 가장 기본적인 욕구 중 하나 이므로 다이어트를 모두 고통스러운 과정으로 받아드립니다. 살코기, 통곡물, 과일 야채 등 다이어트 음식 재료 중 최소한 내 입맛에 맞는 재료를 알아보고 미리 하루나 이틀 정도의 재료를 준비 해 놓는 것이 중요합니다.


단백질과 섬유소

단백질은 다이어트에 선택이 아니라 필수이며, 힘든 다이어트 중 포만감을 안겨 줄 반가운 녀석입니다. 단백질과 더불어 다이어트 비밀무기 섬유질 또한 포만감을 지속 시켜주는 고마운 녀석입니다. 사실, 다이어트 식단은 이 두 가지가 핵심입니다. 이 두 재료를 사용하여 눈으로 봐도 맛있어 보이고 직접 먹으면 더 만족스러운 내가 좋아하는 음식 레시피를 찾아보세요. 단백질 재료(콩류, 두부, 계란 흰자, 가금류, 생선류, 살코기 등)와 섬유질(통곡물, 과일, 야채, 견과류0이 풍부한 식단은 배고픈 다이어트를 벗어날 수 있는 핵심 키워드 입니다.


수분 보충

우리 몸에 수분 유지의 중요성을 종종 잊고 지내지만, 성공적인 체중 감량에 아주 중요한 요소입니다. 식사 전에 물 한잔은 식욕을 억제하며 열량 섭취를 줄여줍니다. 그리고 알맞은 수분 유지는 신진대사 속도를 높여주고 체내 노페물 제거에 도움을 줍니다. 하루 1.5~2L의 수분 섭취가 어렵다면 알람을 설정하거나 평소 물병을 가지고 다니는 습관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수분 유지가 다이어트에 좋다고 과도하게 섭취하면 우리 몸 속 나트륨 농도가 낮아져 위험할 수 있습니다. 적정량을 지켜주세요.

낮은 칼로리와 포만감을 주는 음식

식욕 억제가 힘들어서 다이어트 도전이 힘드신 분들께 박탈감 없이 지속 가능하고 즐거운 체중 감량에서 중요한 점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이 재료를 통한 다이어트 레시피에 관하여 다뤄보겠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